< 서비스 약관 >
제1조 (목적)
1. 본 약관은 ㈜상하 (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Safe-R" 홈페이지 및 앱상에서 제공하는 위치기반 출결 및 유해요소 감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인터넷회원(이하 ‘이용자’라 한다)과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1. 본 약관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본 약관에 명시 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기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3조(“이용자”의 정의)
‘이용자‘란 ‘회사’와의 인터넷 문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로서, 본 약관에 따라 인터넷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문자서비스, SMS서비스, 모바일 안심 번호를 포함한 IT기반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제4조 (회원 가입)
1.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고객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가입양식에 입력한 고객정보와 휴대폰 번호 등은 ‘이용자‘ 확인에 사용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을 제한 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9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고객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라.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마. 특정대상의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는 등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경우
3. 고객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고객은 제1향의 고객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내용 및 서비스 이용요금)
1. 본 서비스는 온라인에서 자료를 DB화 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자료를 가공, 집계하여 ‘이용자‘에게 효율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합니다.
2. 통신망 이용요금 등의 네트워크 접속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일부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정보이용료가 부가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회사’에서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의 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공지사항에 서비스 중단시간과 작업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이용자‘는 ‘회사’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고객 등록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2.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회사‘는 ‘이용자‘의 고객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특정대상의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는 등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경우
3. ‘회사’는 ‘이용자‘의 고객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고객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인 고객에게 고객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 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 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사’ 및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회사’ 제휴사를 제외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3.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 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나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집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고객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나.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다.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라. 다른 고객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마.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 하거나 사칭 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바.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도용하는 행위
2.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9조 제2,3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고객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제11조 (공개게시물의 삭제)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해당 ‘이용자‘의 고객자격을 제한,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이용자‘ 또는 제3 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나.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다.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마. 특정대상의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는 등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및 안심번호서비스(SMS 포함)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3조 (분쟁)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으로 인한 소는 ‘회사’소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14조 (이용자 보호)
①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하며, 이에 따라 접수시 7일 ~ 30일 이내 처리됩니다.
②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처리 방안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휴지, 불가항력사유 발생등 서비스제공이 불가능에 해당하는 경우, 손해배상의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정기점검, 서비스양도, 서비스종료(폐업, 휴업)등 ‘서비스제공 중지’ 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반드시 최소 60일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하며, 중지 사유에 따라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오류(장애)등의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 불만 유형별 처리기간 및 처리절차
[처리기간]
통학발신 불량 - 전화접수 24시간 이내
시스템 장애 - 전화접수 12시간 이내
단말기 불량 - 전화접수 7일 이내
요금 과•오납 - 팩스 및 전화접수 7일 이내
[처리절차]
1. 이용자 전화, 온라인 문의
2. 상담내용 접수
3. 불만형태별 문의 담당 부서 간 분석 및 조치
4. 이용자에게 결과통보 및 배상
5. 서비스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처리방안
① 내부 시스템의 장애로 인하여 정상적인 [문자 서비스]를 하지 못할 경우, 이에 대한 내용을 고객에게 즉시 통보하고, 장애해소를 위하여 최선의 조치를 다한다. 또한 이로 인하여 민사상의 손해가 발생했을 경우 이에 대한 배상의 의무를 진다.
단, 이동통신 사업자와 회선사업자의 불가피한 시스템상의 장애로 인하여 [문자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고객에게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이러한 장애에 따른 손해배상 발생 건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한다
② 외부로부터의 전력공급의 장시간 중단, 회선의 장기적인 장애 및 이에 대한 보수 및 교체 등의 불가피한 경우로 인한 서비스의 제공이 지체되는 경우에 한하여 민사상의 책임은 면하지만, 이러한 장애를 즉각 고객에게 통보하고, 최선의 조치를 취하도록 노력한다.